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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ril 21,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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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X 전문기업 LG CNS가 지난 18일 제조·통신·조선·유통·물류·화학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수학적최적화 기반 혁신 사례 및 기술 트렌드를 공유하는 ‘제1회 AX 최적화 포럼’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LG CNS는 이번 포럼에서 디지털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MOP(Marketing Optimization Platform)’를 기반으로 광고업계의 혁신을 이끈 사례를 소개했다. LG CNS가 2023년 5월 출시한 MOP는 수학적최적화, AI 기술을 통해 셀러(제품 판매기업)들의 포털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등의 효율을 극대화하는 플랫폼이다.
예를 들어 셀러가 포털 검색광고를 통해 운동화를 판매하려고 할 때, ▲소비자가 운동화를 가장 많이 검색하는 시간 ▲광고 클릭수가 높은 화면상의 위치 ▲경쟁사 입찰가 등을 MOP가 분석해 고객의 구매 전환율을 극대화하는 최상의 광고집행 방안을 찾을 수 있다.
MOP 출시 후, 2년만에 2천여개의 기업 고객을 확보하며, 기업 고객이 MOP를 통해 취급하는 광고 금액만 3천억원을 돌파했다.
LG CNS CEO 현신균 사장은 “수학적최적화는 기업의 경영 효율과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최고의 해답”이라며, “LG CNS의 수학적최적화와 AI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가치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