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P도입사례
home

포화된 건강기능 시장 속 헥토헬스케어선택한 전략, MOP!

국내 보장균 수 1위^{*} 유산균, 드시모네

건강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다수의 브랜드들이 ‘유산균’ 중심의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헥토헬스케어는 프리미엄 유산균 ‘드시모네’를 통해 국내 1위^{*} 보장균수로 차별화된 제품을 판매하며 고함량^{*} 프리바이오틱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유산균 ‘드시모네’로 대표되는 헥토헬스케어가 선택한 MOP! 그 도입 사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드시모네4500, 24년 7월 한국식약처 고시 기준

헥토헬스케어가 MOP를 선택한 이유: 그룹 별 세부 KPI 달성 실현

Q1. 캠페인 목표에 MOP 활용이 적합하셨나요?
MOP의 입찰 최적화 기능을 통해 SA/SPA 캠페인의 KPI인 전환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운영하였습니다. 다중 목표 최적화 기능을 활용하여, 그룹 별로 구분되는 하위 KPI를 충족하는 입찰 전략을 적절히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Q2. MOP 도입으로 이전 대비 업무에 변화가 있으신가요?
기존의 수동 입찰 대비 광고 운영 리소스가 절감되었으며, 이를 통해 소재, 타겟팅, 그리고 신규 캠페인 추가 운영 등 캠페인 효율 제고가 가능했습니다. 또한, 캠페인 확장 운영을 위한 리소스를 확보한 덕분에 전체 캠페인 성과에 기여할 수 있었습니다.
Q3. 자유롭게 말씀해 주시고 싶으신 부분이 있으신가요?
연동 작업이 쉬워서 운영 캠페인에 빠르게 적용할 수 있었으며,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MOP 활용 교육 및 MOP 담당자 분들의 타이트한 관리로 누구든 쉽게 온보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헥토헬스케어로 알아보는 MOP 운영 전략

Ⅰ. 효율적인 예산 확대

헥토헬스케어는 ‘전환최적화’를 목표로 유입 및 구매 전환 수를 확대하고자 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효율적인 예산 확대를 위해 MOP를 도입하게 되었고, 전환 효율은 유지하면서 유입과 전환을 성공적으로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MOP는 과거 실적 데이터를 학습하여 광고 계정 별로 시간 그룹을 나누고, 그룹 별 효율에 따라 예산을 재분배합니다. 따라서, 과거에 CPA가 높았던 시간 그룹의 예산 비중을 낮추어, 보다 효율적인 시간대에 추가적으로 투자할 수 있었습니다.

Ⅱ. Ensemble 기법을 활용한 뛰어난 실적 예측 알고리즘

그러나 매일, 매 시간 경쟁 입찰이 진행되는 퍼포먼스 광고 시장에서는 누적된 과거 실적 데이터만 가지고 현재, 그리고 미래의 운영 전략을 수립하기 쉽지 않습니다. 더 높은 퍼포먼스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실적 트렌드를 끊임없이 분석하고, 시장 변화를 예측하여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해야 합니다.
MOP는 ML 기술을 활용해 실적 예측 모델을 생성하고, 다양한 학습 모델을 결합하여 단일 모델 대비 더 강력한 예측이 가능한 Ensemble(앙상블) 기술을 추가적으로 적용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연동 기간이 길어질수록, 예측에 대한 정확도는 크게 상승하게 됩니다.

MOP의 효과: 헥토헬스케어, 유입과 전환을 성공적으로 확보하다

헥토헬스케어는 MOP 도입 이후, 시간대 별 효율적 예산 운용과 고도화된 알고리즘을 활용해 18.6%의 유입과 16.4%의 구매 전환을 확보하였습니다.

헥토헬스케어 사례가 보여주는 것: 강력한 예측 실적을 바탕으로 효율을 개선하는 MOP

헥토헬스케어 사례를 통해, 광고 계정 별 맞춤 알고리즘 구축 후 앙상블 기술을 적용해 고도화된 MOP의 예측 정확성을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시장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더 높은 퍼포먼스 성과를 달성하고 싶다면, MOP가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 MOP 블로그의 모든 콘텐츠 저작권은 LG CNS MOP에 있습니다. 인용 시에는 반드시 출처를 표기해야 하며 복사·무단 전재·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