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P도입사례
home
📰

캐롯손해보험‘AI기반 MOP솔루션을 통한 검색광고 퍼포먼스 향상 프로젝트’, 한국IDC 수상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는 변화무쌍하게 진화하는 디지털 세계에서 혁신적인 기술 중심 전략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산업에 유의미한 영향력을 끼진 조직을 수상 부문별로 선정하여 그 우수성을 인정한다. 본 어워드는 지난 7년간 6,000개의 참가 조직과 600개 이상의 수상사를 배출하며 디지털 비즈니스 시대에 걸맞은 혁신 기업을 매년 선정해왔다. 올해 한국에서는 ▲미래의 업무 부문에서 ㈜서브원의 Fact-Based Negotiation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특별상: 디지털 네이티브 비즈니스 부문에서 캐롯손해보험의 AI기반 MOP 솔루션울 통한 검색 광고 퍼포먼스 향상 프로젝트 ▲올해의 CEO 부문에서 수원시의 이재준 수원시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캐롯손해보험, AI기반 MOP 솔루션을 통한 검색 광고 퍼포먼스 향상 프로젝트, 특별상: 디지털 네이티브 비즈니스(Special Awards: Digital Native Business) 부문 선정
캐롯손해보험은 머신러닝 기반의 예측과 수학적 최적화 모델을 활용한 실시간 플래닝으로 24시간 자동 운영 최적화가 가능한 LG CNS의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MOP) 솔루션을 도입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수백만 개의 키워드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를 분석해 검색 광고 시장의 현황을 파악하고 입찰 전략을 빠르게 조정하였다. 그 결과 번거로운 수작업 입찰 관리를 자동화했을 뿐만 아니라 검색 광고 운영의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고 검색 광고 시장에서 비용 효율적으로 광고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되었다. CPA(전환당 비용)는 17.6%, CPC(클릭당 비용)는 16.3% 절감하는 동시에 예산을 충족하고 전체 광고 지출을 11.6% 절감하였다.
기사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