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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P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캐롯손해보험이 지난 27일 글로벌 IT 시장분석 기관 IDC(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가 주관하는 ‘2024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Future Enterprise Awards)’에서 ‘디지털 네이티브 비즈니스(Digital Native Business)’ 부문 특별상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김부연 디지털마케팅팀장은 “이번 수상은 캐롯이 추진해 온 다양한 디지털 광고 활동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았다는 의미”라며 “국내 최초 디지털 손해보험사로서 고객에게 더 효율적이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다가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도전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수상은 효율적인 디지털 검색 광고 집행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성과에 힘입은 것이라고 캐롯이 설명했다.
캐롯은 올해 LG CNS의 AI와 수학적 최적화 기반의 마케팅 최적화 솔루션 MOP(Marketing Optimization Platform)을 도입해 혁신적인 변화를 이뤄냈다.
이를 통해 수백만 개의 키워드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검색 광고의 입찰가와 노출을 자동 조정함으로써 광고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고객 경험을 개선했다. 약 1년에 걸친 프로젝트를 통해 전환당 비용과 클릭당 비용을 절감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한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는 데이터 관리∙보안∙클라우드 컴퓨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솔루션을 선보인 기업과 개인을 대상으로 우수성을 인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지난 7년간 약 6000개 이상의 조직이 참여했으며, 600개 이상의 수상 기업을 배출하며 디지털 비즈니스 시대를 선도하는 혁신 기업을 선정해 왔다.
이 상은 IDC의 엄격하고 공정한 표준 평가 기준에 따라 국가별 우수 기업을 선정한 뒤, 각국의 수상자 중 아태지역 전체 수상자를 추가로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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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기술 기반 디지털 검색 광고 효율 극대화" 캐롯,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서 특별상
2024/11/28
LG CNS가 미국 광고시장 진출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16일 LG CNS는 지난 14일(현지 시각)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사흘 일정으로 개막한 ‘언박스드(unBoxed) 2024′ 행사에서 디지털마케팅 플랫폼 ‘LG 옵타펙스(LG Optapex)’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언박스드는 아마존의 디지털 광고사업 부문 ‘아마존 애즈’가 광고 대행사, 미디어렙사 등 광고기업, 제품 판매기업(셀러), 정보기술(IT) 기업 등을 대상으로 매년 진행하는 광고 콘퍼런스다. LG CNS는 이번 행사에 한국 기업 중 처음으로 전시부스를 마련하고 LG 옵타펙스를 글로벌 고객들에게 선보였다.
LG 옵타펙스는 인공지능(AI), 수학적 최적화 등 DX 신기술 기반의 디지털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MOP’의 글로벌 버전이다. 옵타펙스는 최적화(Optimization)와 정점(Apex)을 뜻하는 영어 단어를 합성한 표현이다. LG CNS는 내년 상반기 미국 시장에 LG 옵타펙스를 본격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LG 옵타펙스는 세계 최대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채널 아마존에 특화돼 있다. 아마존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들은 심야, 새벽 등 365일·24시간 LG 옵타펙스를 통해 광고를 효과적으로 집행하고 광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LG 옵타펙스는 광고 실적 예측, 광고 예산 설정, 자동 광고 입찰 등을 수행하며 탑재된 AI가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의 예산과 광고 입찰 가격을 예측한다. 예컨대 한 기업이 검색광고를 통해 운동화를 판매할 때 LG 옵타펙스는 소비자가 운동화를 가장 많이 검색하는 시간, 광고 클릭 수가 많은 화면상 위치, 경쟁사 입찰가 등을 분석한다. 아울러 제품별 마진, 판매 수수료, 배송료, 재고 비용 등 다양한 제품 판매 데이터도 분석한다
김범용 LG CNS CX(고객 경험) 디지털마케팅사업담당은 “지난 1년간 AI, 수학적 최적화 등 LG CNS만의 DX 신기술을 적용한 MOP로 광고 활동의 지능화 시대를 열고 차별적 고객 가치를 제공했다”며 “앞으로 LG 옵타펙스는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꿈꾸는 아마존 셀러들에게 필수 불가결한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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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 아마존 특화 ‘LG 옵타펙스’ 공개…美광고시장 진출 준비
2024/10/16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는 변화무쌍하게 진화하는 디지털 세계에서 혁신적인 기술 중심 전략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산업에 유의미한 영향력을 끼진 조직을 수상 부문별로 선정하여 그 우수성을 인정한다. 본 어워드는 지난 7년간 6,000개의 참가 조직과 600개 이상의 수상사를 배출하며 디지털 비즈니스 시대에 걸맞은 혁신 기업을 매년 선정해왔다. 올해 한국에서는 ▲미래의 업무 부문에서 ㈜서브원의 Fact-Based Negotiation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특별상: 디지털 네이티브 비즈니스 부문에서 캐롯손해보험의 AI기반 MOP 솔루션울 통한 검색 광고 퍼포먼스 향상 프로젝트 ▲올해의 CEO 부문에서 수원시의 이재준 수원시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캐롯손해보험, AI기반 MOP 솔루션을 통한 검색 광고 퍼포먼스 향상 프로젝트, 특별상: 디지털 네이티브 비즈니스(Special Awards: Digital Native Business) 부문 선정
캐롯손해보험은 머신러닝 기반의 예측과 수학적 최적화 모델을 활용한 실시간 플래닝으로 24시간 자동 운영 최적화가 가능한 LG CNS의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MOP) 솔루션을 도입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수백만 개의 키워드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를 분석해 검색 광고 시장의 현황을 파악하고 입찰 전략을 빠르게 조정하였다. 그 결과 번거로운 수작업 입찰 관리를 자동화했을 뿐만 아니라 검색 광고 운영의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고 검색 광고 시장에서 비용 효율적으로 광고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되었다. CPA(전환당 비용)는 17.6%, CPC(클릭당 비용)는 16.3% 절감하는 동시에 예산을 충족하고 전체 광고 지출을 11.6% 절감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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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롯손해보험‘AI기반 MOP솔루션을 통한 검색광고 퍼포먼스 향상 프로젝트’, 한국IDC 수상
2024/09/25
LG CNS, 광고최적화플랫폼사업단 신설하반기 아마존향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글로벌 론칭김지원 사업단장 “알고리즘 고도화, MOP로 비용·시간·퍼포먼스 최적화”
지난해 국내 최초 수리 최적화 알고리즘을 적용한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Marketing Optimization Platform, MOP)’을 출시한 LG CNS가 새로운 버전을 내놓으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시동을 걸었다.
인력 중심이 아닌 수치(과학) 알고리즘 기반의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을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론칭하고 1천여 기업 고객사와 다양한 래퍼런스를 확보한 LG CNS는 거대 시장인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e커머스) 사이트 ‘아마존(Amazon)’을 타깃한 글로벌향 플랫폼으로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는 목표다.
전자상거래(e커머스) 시장이 리테일 산업 패러다임 시프트를 주도하면서, 단순하게 온라인 쇼핑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인공지능(AI/ML), 빅데이터, 초개인화 등 최신 기술과 빠르게 결합하며 관련 시장이 진화하고 있다.
디지털 마케터의 입장에서도 관련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한정된 예산을 집행하면서 최대의 매출, 최고의 성과를 도출해야 하는 상황에서 고객 데이터에 주목하고 이를 가치있는 데이터로 전환, 목표달성에 밑거름이 되는 최고의 인사이트를 도출해야 하는 도전과제에 직면해 있다.
LG CNS는 MOP의 강점으로 다양한 핵심지표를 근거로 ‘비용 대비 최고의 마케팅 의사결정’이 가능하다고 설명한다. 그것도 ‘완벽한 자동화 구현’이라는 타이틀을 앞에 내걸었다.
최고의 광고효과를 도출하기 위해 업체 간 입찰경쟁이 이뤄지는 구조에서 인력(휴먼리소스)을 배제, 몇 번의 클릭만으로 자동 입찰과 자동 캠페인 설정이 가능하고 실시간 데이터를 마케터가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MOP에는 수리 최적화 알고리즘이 적용됐다. 그간의 광고 실적 데이터를 AI가 분석해 미래 실적 예측모델을 생성·적용하는 형태다.
비용·클릭수·전환율 등 어느 지표 하나를 포기하는 트레이드 오프(Trade-Off) 방식이 아닌 다양한 지표를 동시 만족하는 다중목표(Multi-Objective) 방식으로 구현됐다는 게 LG CNS의 설명이다.
국내에서 확보한 다수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카이스트(KAIST) 및 해외 유수 대학 석·박사 인재들과 약 6개월 간에 걸쳐 아마존 광고 최적화 알고리즘도 개발했다. 이 알고리즘은 광고 데이터를 포함해 판매자 데이터(인벤토리/예산/캠페인 등)를 통합, 수익(Profit) 극대화를 도출하도록 설계됐다.
“지난해 MOP 론칭 후 1년 6개월 간 그룹사를 포함해 다양한 성공사례를 확보하면서 MOP의 능력을 검증받았다. 국내 시장보다 약 35배 큰 미국, 특히 1위 사업자인 아마존에서 셀러의 마케팅 퍼포먼스를 극한까지 높일 수 있는 최적화 알고리즘으로 무장했다.”
LG CNS 광고최적화플랫폼 김지원 사업단장이 IT비즈뉴스(ITBizNews) 기자에게 한 말이다.
“1위 전자상거래 아마존(Amazon) 마케팅, MOP 하나로 끝내라”
2024/07/16
LG CNS는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MOP’가 출시 1년 만에 약 800개의 기업 고객을 확보하고, 같은 기간 광고 금액도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MOP는 광고 효율을 낼 수 있도록 ▷포털 검색광고 ▷쇼핑 검색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등 운영을 최적화하는 플랫폼이다.
LG CNS는 MOP의 가장 큰 장점으로 동일한 광고비를 유지하면서도 소비자의 구매전환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을 꼽았다. 구매전환율은 소비자가 온라인 광고를 클릭해 실제 구매로 이어진 비율을 말한다.
기업 고객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검색광고는 광고 게재 위치, 노출 시간대 등에 따라 광고 비용을 실시간으로 입찰하고, 가장 높은 금액을 제시한 낙찰자에게 권한을 부여한다. 하지만 기업의 광고 담당자가 회사에서 진행하는 수많은 검색광고를 일일이 분석해 실시간 입찰하고, 구매전환율 등 실적까지 관리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른다.
이를 위해 LG CNS는 MOP에 인공지능(AI)과 수학적 최적화 기술이 적용했다. MOP는 기업 고객의 ▷시간대별 광고 노출수 ▷소비자 광고 클릭수 등 실적 데이터를 네이버, 카카오, 구글 등 포털사이트에서 자동으로 수집한다.
MOP에 탑재된 AI는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해 광고 진행에 따른 실적 예측 모델들을 만든다. 수학적 최적화 기술은 AI가 생성한 예측 모델을 기반으로 최적의 광고 입찰 계획을 도출한다.
MOP는 입찰 계획에 따라 광고 게재 위치, 노출 시간대 등을 고려해 최적의 광고 비용을 설정, 자동 입찰까지 실시한다. 또 진행 중인 광고 실적에 이상이 발생하는 경우, 시장 변화에 대응 가능한 새로운 예측 모델을 만들어 제시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MOP를 도입한 트립닷컴은 포털 검색광고 영역에서의 구매전환율을 기존 대비 약 25% 증가시키면서도, 마케팅 비용을 32% 절감했다. 이와 관련 MOP가 관리하는 트립닷컴의 광고 키워드 개수는 약 70만개다. 현재 MOP는 식품, 금융, 여행, 패션 등 다양한 업종의 기업 고객 뿐만 아니라 광고대행사 등 800여곳에서 사용 중이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LG CNS는 지난해 12월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퍼포먼스마케팅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LG CNS는 ‘MOP’의 기술 고도화도 추진 중이다. 기업 고객만이 보유하고 있는 실제 구매전환 데이터 등을 MOP과 API(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로 연동시켜 광고 예측 모델을 만들고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하반기에는 미국 광고 시장에도 MOP를 선보인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이 우선 대상이다.
김범용 LG CNS CX 디지털마케팅사업담당은 “기업 고객들이 ‘MOP’를 통해 차별적 고객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지속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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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 MOP, 고객 약 800곳 확보…광고액 1000억 돌파
2024/05/23
LG CNS가 ‘수학적 최적화’ 기술로 만든 마케팅 플랫폼 ‘MOP(Marketing Optimization Platform)’가 화제다.
LG CNS는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주최하는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코웨이의 광고 운영 최적화를 통해 애드테크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알리며, MOP로 인해 코웨이의 정수기 렌탈 서비스 구매율이 188% 증가했다고 밝혔다.
MOP를 사용하려는 광고주는 LG CNS와 협의 과정을 거치고, 이후 여러 광고 플랫폼과 연동돼 사용성도 높다.
코웨이의 경우 ‘쇼핑 검색광고’ 영역에서 MOP를 활용했고, 그 결과 매출이 두 배 가까이 올랐다.
LG CNS 측은 “MOP는 소비자가 정수기 렌탈을 위해 어떤 키워드를 많이 검색하는지, 어떤 위치에서 클릭이 많이 일어나는지, 경쟁사의 입찰가는 무엇인지 등의 정보를 분석해 쇼핑 검색광고를 운영했다”며 “그 결과 코웨이는 MOP 도입 전보다 포털 검색을 통한 정수기 렌탈 서비스 구매율이 188% 증가했다”라고 밝혔다.
구매전환율도 올랐다.
LG CNS 관계자는 “구매전환율은 83% 상승했고, 제품 1개 구매당 사용된 광고비도 65% 절감했다”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의 ‘검색퍼포먼스’는 다양한 키워드를 활용한 온라인 검색광고를 통해 광고 운영 성과를 달성한 기업에게 수상하는 부문이다.
LG CNS는 검색퍼포먼스 부문에서 2022년 영어교육 전문기업 골드앤에스의 시원스쿨랩 디지털 마케팅으로 금상을 수상했고, 올해는 LG디스플레이의 디스플레이 중개 플랫폼 ‘WE DISPLAY’에 대한 광고 혁신 성과를 인정받아 금상을 받았다.
LG디스플레이는 WE DISPLAY를 방문하는 고객 수와 구매 전환 성과를 동시에 높이기 위해 LG CNS의 ‘MOP’를 도입했다. LG디스플레이는 광고비 증액 없이 플랫폼 사이트 유입자 수 100% 상승, 2022년 대비 견적 문의 건수 220% 증가 등의 성과를 만들었다.
LG CNS MOP는 고객사, 광고대행사 등 국내 약 550개 기업이 도입해 사용 중이다.
LG CNS는 이달 초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 시상식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퍼포먼스마케팅 부문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의 미디어를 통해 글로벌 Z세대 대상의 LG전자 신규 브랜드 캠페인 ‘Life’s Good’ 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다.
LG CNS는 ‘MOP’와 ‘생성형 AI’를 결합한 ‘COP(Contents Optimization Platform)’ 출시도 계획하고 있다. ‘COP’는 이미지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를 생성하는 플랫폼이다. 고객사는 몇 번의 클릭만으로 원하는 이미지를 생성하고, 바로 실제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
LG CNS 김범용 CX Digital Marketing사업담당은 “AI, 데이터 등 DX기술을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 사업을 추진해 고객 경험을 혁신하는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 CNS의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썼더니 매출 2배 …MOP,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2023/12/18
“마케터들이 들이는 필요 없는 노력을 최대한으로 줄이고 싶었습니다.”
김지원 LG CNS MOP사업추진팀장은 5일 <블로터> 주최로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서열린 '커머스 마케팅 & 테크놀로지 서밋 2023(CMTS 2023)'에서 회사가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수리최적화 모델을 도입한 배경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제일기획이 발표한 2022년 대한민국 총광고비 결산 및 전망에 따르면, 국내 디지털 시장 규모는 2021년 8조5400억원에서 2025년 11조5800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광고 시장 규모가 늘면서 마케터가 실시간으로 관리해야 하는 정보량도 늘어난다.
이날 김 팀장은 “광고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마케터가 실시간으로 관리해야 하는 정보량도 늘고 있다”며 “마케팅에서 자동화 기능의 도입은 너무나 당연하고, 이를 넘어 지능화 단계에 진입할 때 퍼포먼스 마케팅이 한단계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LG CNS는 지능화 마케팅을 위해 약 3년에 걸쳐 MOP(Marketing ptimization latform)를 개발해냈다. MOP는 인공지능(AI), 수리최적화 알고리즘이 적용된 광고 운영 최적화 솔루션이다. △마케팅의 실적을 예측하고 △입찰 계획을 자동으로 도출하며 △실시간 실적 이상을 자동 감지한다.
LG CNS는 수리최적화 모형이 특히 지능화 단계에서 중요한 개념이라고 강조했다. 수리최적화란 AI를 통해 의사결정을 자동으로 최적화하는 기술을 말한다. 김 팀장은 “마케팅을 하면서 수많은 의사 결정을 하는데, 수리최적화 모델이 좋은 답이 될 수 있다”며 “광고는 한정된 예산이 존재하는데 시간별, 요일별 경우의 수를 잘 계산하면 최적의 값을 찾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LG CNS에 따르면 수리최적화 모형을 사용하면 전체 실적 관점에서 키워드 단위로 예산을 재분배해 실적 향상을 꾀할 수 있다. 가령 마케터가 직접 특정 키워드의 예산중 50%를 빼서 3~4개의 키워드에 재분배해 실적이 오를 수 있을지 고민해볼 수 있다면, 수리최적화 모형을 사용하면 같은 방식으로 100개의 키워드에 적용해볼 수 있다. 다양한 경우의 수를 계산해볼 수 있는 만큼 효율이 높은 방향을 선택해 전체 실적을 끌어올릴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수리최적화 모형은 매출이 가장 높은 시간대를 계산해 그 시간대로 예산을 집중적으로 투자하거나 사람이 미처 관리하지 못했던 저녁 시간, 새벽 시간대에도 예산을 관리해준다. 24시간 수리최적화 모형이 작동되기 때문에 ROAS(광고비 대비 매출액)는 물론 전환성과도 평균 10% 이상 상승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게 LG CNS의 설명이다. 전환성과란 광고를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행동을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가령 쇼핑·커머스의 경우 소비자의 구매 행위가 전환성과에 해당한다.
김 팀장은 MOP의 가장 큰 장점으로 다중목표 최적화를 강조했다. 통상 광고주가 마케팅을 진행할 때 노출, 클릭, ROAS, 전환성과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복합적인 성과를 얻기를 원한다. 다중목표 최적화는 총 4개의 목표를 선정하고 해당 분야에서 목표치를 달성할 수 있는 최적의 경우의 수를 먼저 계산하는 알고리즘이다.
MOP는 지난 5월 베타 서비스 출시 이후 약 1년간 브랜드와 협업하며 수리최적화 모형을 접목해왔다. 현재 100여개의 브랜드가 실제 사용중이며 성과를 올리고 있는 상태다. 또 현재 MOP 플랫폼은 무상으로 제공되고 있다.
김 팀장은 “우리는 철저하게 광고주의 성장을 위해 작동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구축했다”며 “또 마케터분들도 우리 플랫폼을 한번 사용해보면서 더 이상 너무 힘들게 예산이나 입찰을 고민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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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가 퍼포먼스 마케팅을 극대화하는 법 ‘수리최적화’[블로터 CMTS 2023 현장]
2023/07/05
광고와 마케팅에 AI(인공지능) 및 수학적 최적화 기술을 적용한 플랫폼이 출시됐다.
LG CNS는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MOP(마케팅 최적화 플랫폼)를 출시하고 디지털 마케팅 분야 고객 경험 강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MOP는 고객사(광고주)의 제품이나 서비스 광고를 위해 포털 검색광고, 쇼핑 검색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등의 운영 성과를 최적화하는 플랫폼이다. 고객사는 MOP를 통해 24시간 광고 운영을 하면서 광고 비용 효율을 높이고 동일한 광고비로 더 많은 구매 전환을 일으켜 실적을 극대화할 수 있다.
LG CNS는 AI, 수학적 최적화 등 DX(디지털 전환) 기술을 적용해 MOP를 개발했다. 광고 전문가, AI 전문가,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아키텍트, 다양한 산업 전문가들이 3년간 연구개발 끝에 MOP를 완성했다. MOP는 광고 실적 예측, 광고 예산 설정, 자동 광고 입찰 등을 수행하며, 고객사의 광고 활동을 지능화한다.
LG CNS MOP는 고객사의 과거부터 현재까지 광고 실적 데이터를 네이버, 카카오, 구글 등과 같은 광고 매체로부터 자동 수집한다. 이후 MOP에 탑재된 'AI'가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미래 광고실적 예측 모델을 생성한다. LG CNS는 마케팅 환경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예측 모델을 조합해 활용하는 'AI 앙상블' 기술도 적용했다.
'수학적 최적화' 기술은 AI가 도출한 다양한 예측 모델을 사용해 최적의 광고 운영계획을 도출한다. 광고 효과가 높은 노출 위치, 시간대, 빈도 등을 고려해 광고 예산 분배와 최적 입찰가를 설정하고 자동 입찰까지 실시한다. 가령, 고객사가 검색광고를 통해 운동화를 판매하려고 할 때, MOP는 소비자가 운동화를 가장 많이 검색하는 기간, 광고 클릭 수가 높은 위치, 경쟁사 입찰가 등을 분석해 구매 전환율을 높이도록 검색광고를 운영하는 식이다.
LG CNS는 지난해 11월부터 주요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MOP를 제공해왔다. 100여개 고객사와 국내 톱 광고대행사, 미디어렙사들이 MOP를 도입해 검색광고를 운영 중이다. LG CNS는 "A건강기능식품기업은 도입 후 광고비 대비 매출액이 30.1% 향상됐다"며 "C제조기업은 검색광고 노출 빈도 수가 15.3% 상승, 검색광고 단가 12.9%를 절감하는 등 효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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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에 AI 접목해 매출 30%↑"…LG CNS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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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격하는 LG CNS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글로벌 버전 내년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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